2019. 10. 18. 18:27ㆍ청솔의 수묵화
만화나 영화속의 등장인물과 자신을 동일시하며
같이 웃고 울고 모험하며 기분전환과 현실 이탈의 대리만족과
자기성찰 등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또한 자신이 받아들일 수 있는 등장인물에게는 호의적이지만
자신과 생각이 다른 등장인물은 거부하고 터부할려고 한다
만화와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작품을 대표하는 이미지이고
작품과 함께 공존하므로 등장인물은 이야기의 역동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그 작품이 세상에 널리 알려져 대중화에 성공을 하면 주인공은 캐릭터가 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리는 과정의 영상이 보입니다
등장인물 즉 캐릭터는
신체 특징과 의상및 헤어스타일,액세서리는 물론
심리적 특성 등과 대사를 통해 전달되는 행동과 표정 등이 특징을 가지면서 대중속으로 파고 들어 상업화 되기까지 한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변하면서 주인공에 대한 생각도 바뀌어서
현대의 주인공들은 반듯하고 이상적인 외모를 가진
고전적 주인공과 달리 주름지고 투박하며 때론 아주 평범하게 그려진다.
성격 역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변화했는데
현대에 와서 캐릭터들은 상당히 완벽한 수준의 인간화 되어
대담함과 용맹스러움 그리고 능수능란함과 비범함 등을 보이는 고전적 주인공들과 달리
인간적인 결점을 많이 갖고 있기도 한데
덜 순응적이며 덜 강하고 때때로 모순적인 감정으로 괴로워 하기도 하지만
독자들에게는 오히려 심리적으로 친밀감을 가져오게 하기도 한다.
그리고 요즘에 와서는 디지털 게임산업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개성이 강하고 화려한데
영화와 만화속의 주인공과는 또다른 면모를 보이면서 젊은층을 파고 들어
캐릭터가 대중화, 상업화되면서 이분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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